• 미용정보
  • Home > 커뮤니티 > 미용정보
제목 | 손저림증상 손목터널증후군 조회 | 1870 날짜 | 2015/09/08

 


*신경통은 지압요법이 가장 필요한 병중의 하나이다.근육의 긴장을 풀었다면 팔 윗부분의 비노를 비롯하여 곡지,팔 안쪽의 수삼리,극문,내관,손등의 합곡 등의 포인트로 하여 각 경혈을 지압하고 마사지 한다.


 


1.결분:팔의 신경 통로에 있는 경혈로 쇄골을 파고 들어가듯이 눌러서 팔의 통증을 완화시킨다.



2.비노:통증으로 팔이올라가지 않는 증상에 효과가 있다.



3.수삼리:몇 초 동안 지압하는 것을 3~4회 정도 반복하면 팔의 신경통에 효과가 있다.



4.곡지:손끝으로 이어지는 신경의 통로를 강하게 지압하면 손가락의 증상에도 효과가 있다.



5.합곡:통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경혈로서 강하게 지압을 하면 좋다.



6.극문:팔의 안쪽 부분의 긴장을 풀고 팔의 통증과 저림을 완화시킬수 있다.


 


7.내관:가운데손가락이 빠지는 듯한 팔의 통증에 특히 효과적이다.


 


손저림 증상! 무시하지 마세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오래사용하다 보면 손이나 어깨, 팔로 전기가 통하는 느낌을 받을때가 많습니다.


이러한 손저림은 단순한 혈액순환 장애가 원인일 수 있겠지만 반복적,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손저림은 다른 병변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손목터널 증후군(carpal tunnel syndrome) 이나 목디스크(carvical hivd or hnp)와 같은 질환 때문에 증상일 수도 있으니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기지 않아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손이나 팔의 저림,목이나 어깨의 통증,감각저하가 발생하는 경우 목디스크를 의심하고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주변 근육과 인대가 퇴행되고 약해져 제 역활을 하지 못하면 척추 뼈 마디 사이의 디스크의 부담이 커져 탈출하게 됩니다.


이를 목디스크라 합니다.


 


때문에 목디스크 치료는 퇴행되고 약해진 목 주변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강화시켜주는 근본치료가 중요합니다.  



침: 경결된 목 주변의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개선


약침: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강화시킴


봉침: 항염증효과와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줌


이완추나: 목주변 근육과 인대를 상하좌우로 세밀하게 밀고당겨 풀어줌


한약: 혈액순환을 돕고 염증 및 부종을 제거해줌


 


목디스로 나타나는 증상들을 치료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목디스크 증상만 치료한다고 해서 좋아지지 않기때문이죠 ~


목 주변의 퇴행되고 약해진 근육과 인대의 기능 자체를 회복 시키고, 강화시켜주는 목강화스트레칭과 수기요법은 어떤 요법보다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목록으로
다음글 고관절 무릅통증... 2015-09-30
이전글 어깨가 많이 아프시다면 승모근관리를... 2015-08-20